HOME / 참여마당 / 하늘편지함

하늘편지함

답변입니다 (회원 가족 개별 하늘편지함을 제안 해 봅니다)

관리자 2018.06.15 06:37 조회 416 추천 4
네~ 하늘편지함 게시판에 대한 제안을 올려주셔서  무척 반갑습니다^^

금년 4월까지 임시홈페이지를 6개월 정도 운영하면서 정식홈페이지를 오픈하기 전에 회원님들께 설문조사를 하였었습니다.
하늘편지함을 공개로 할것인지 비공개로 할것인지를 여쭈었는데 회원님 두분께서 공개로 하자는 의견을 주셨어요.
그 의도는 유가족뿐들만 아니라 방문하는 일반분들도 볼 수 있게 해서 유가족의 아프고 절절한 심정을 널리 알리자는 의도였지요.

그러나 올려주신 의견처럼 때때로 가족님들이 아이에게 일기형식으로 혼자 대화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수 있어서 모든 글을 공개하기는 마땅치않은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이 개별 하늘편지함을 신설하였습니다. 명칭은 일단 '내 편지함'으로 하였는데 더 적합한 명칭 아이디어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내 편지함은  비공개용이기 때문에 회원 여러분께서 글작성을 하신 후에 비공개란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완료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행 하늘편지함은 가족님들이 이용하실때 혼자서만 보실수 있게 비공개로 자체 설정이 되어있기는 합니다. 이 곳 홈페이지(회사)는 최초로 관리자가 게시판을 설정할때 비밀글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모든글이 '비공개 체크란'에 '비공개'로 체크되게 되어있더군요. 그래서 공개하고 싶은 글만 비공개 체크란의 체크(v)를 지우시고 글을 올리게 되어있습니다~

즉, 비공개하고 싶은 글을 올리실때는 '쓰기'를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 그대로 글을 올리시면 되고, 공개하고 싶은신 글을 올리실때는 '쓰기'를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에서 '비공개'란의 체크(v)를 클릭하여 없애고 글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안내가 부족했던 것 같아서 하늘편지함에 다시 안내글을 올리겠습니다.
.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하실때 개선하실 점을 알려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출호 ( 2018.06.20 00:19 ) 삭제

개인 편지함의 기능에 추가로 의견을 드리자면,,
본인이 로그인 했을때,, 이전에 쓴 편지가 보이고,, 이어서,, 또 쓸 수 있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목록이 차다 보면,, 자기 편지를 찾기가 수월하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그래서,, 로그인 한 회원이 하늘편지함에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개인편지함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거기에 들어가면 이어서 쓸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거죠.. 물론 비공개는 의미가 없을 거예요..로그인 한 회원 당사자에게만 보이게 하면 되니까요..
너무 어려운 숙제를 드리는 것 같아요,,
이렇게 가능할까요..? 물론 몇분 사용하시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관리자 ( 2018.06.20 07:47 ) 삭제

어려운 숙제는 아냐요^^ 다만 홈 디자인 추가 신청을 해야하거든요 메뉴 추가하기 위해서는 홈피 회사에 보수신청해야하는데 비용 쫌 발생하게되죵
4월에 홈피 제작후 검수기간을 거쳐 저희 단체 이름으로 1년 단위 계약해서 영수증 보내드렸기 땜에 추가적인 것은 옆지기님이신 총무님께서 예산
윤허해주심 가능할것도 같은데욤~ㅎ

윤출호 ( 2018.06.21 21:58 ) 삭제

다음 집행부 모임때 논의해 보겠습니다..^^